교육·문화

알록달록 물든 나무 아래 몸 튼튼 마음 튼튼 도산 가을 운동회가 열리다

수도일보 2022. 10. 17. 17:38

도산유치원,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 개최

도산유치원은 17일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제공

 

도산유치원은 온 자연이 아름답게 물들고 있는 가을날, 유아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자연을 충분히 체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10월 17일(월) 김천 에제르에서 106명의 전체 유아들과 함께  높은 하늘에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를 개최하였다.

 

입을 모아 우렁찬 목소리로 함께 하는 선서를 시작으로 1팀과 2팀으로 나누어 줄을 서서 각각 “아자아자~”, “화이팅!” 등의 응원 구호를 외치며 운동회가 시작되었다.

운동회는 2인 1조가 되어 공을 굴려 돌아오는 ‘지구를 지켜라’, 연령별로 색을 정하여 진행하는 ‘색판 뒤집기’, 단체로 함께 하는 ‘공 던지기’, ‘줄 당기기’, ‘단체 달리기’등의 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진행 중 형님들이 같은 팀 동생들에게 게임 규칙을 알려주기도 하고 서로를 응원해주기도 하며 운동회 속에서 협동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다.

모든 종목이 끝나고 서로에게 격려의 박수를 쳐주며 미니 운동회를 마무리하였고, 친구들과 함께 엄마가 정성껏 준비한 맛있는 도시락을 나누어 먹으며 즐거웠던 운동회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다. 하늘반 ○○이는 “줄 당기기를 너무 열심히 해서 힘이 없었는데, 김밥을 먹으니까 힘이 불끈 나서 또 할 수 있겠어요!”라며 팔뚝을 내밀어 보였고, 햇살반 □□은 “선생님 선생님, 나는 달리기 잘해서 이렇게 도장도 받고 선물도 받고 기분 최고예요! 헤헤”라며 얼굴 가득 웃음을 보였다.

이번 ‘가을을 그리는 미니 운동회’를 진행하며 유아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고, 다양한 단체 경기를 통해 다른 사람과 함께 협력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