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중견기업 초청 맞춤형 취업 기회 마련

수도일보 2022. 6. 29. 09:59
경북휴먼테크고 교내 채용박람회

경북 영천시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는 지난 24일 교내 다목적 강당에서‘교내 채용 박람회’행사를 개최하였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대구 경북 지연 중견기업 인사 관리 담당 임원 18명이 참석하여, 2, 3학년 취업 희망자 및 도제 참여 학생 등 30여명과 1, 2학년 취업 희망 학생 40여명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채용박람회 및 선취업 후진학 상담을 진행하였다.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을 위해 6월부터 매주 취업 서류 작성 및 면접 연수, 모의 면접 박람회, 기업 현장 방문, 기업 채용 설명회 등 취업 사전 준비 과정을 철저히 하여 최종 기업 매칭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는 교육부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고용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고용부 미래유망학과 인력양성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교과교실제 선도학교,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교과목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화를 지향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에 참석한 3학년 손경복 학생은 “솔직히 채용박람회를 본교에서 한다는 것을 처음에 믿지 못해 취업에 대한 불확실성과 두려움, 그리고 걱정이 많았지만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기업을 발굴하시고  취업 준비를 도와주시는 모습에 희망을 가질 수 있었으며 이렇게 채용박람회에 많은 대구 경북 중견 강소기업 분들이 참석하여 채용을 진행하는 모습에 취업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참여한 모든 기업에 전부 가고 싶을 정도로 이번 행사에 만족하며 만약 기업에 채용이 되는 행운이 제게 찾아온다면 정말 성실한 모습으로 회사에서 일하여 인정받는 사람으로 성장할 것이며 학교를 빛내 후배들에게 좋은 선배로 기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행사에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장병석 교감은 “학생들이 정말 진지한 모습으로 면접에 임하고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의 매서운 질문에도 거침없이 자신의 의견을 나타내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의 변화된 모습에 너무 흐뭇하고 이런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학교생활에 대한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며 “ 앞으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지역 내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학교에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도록 하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