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24년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개최

수도일보 2024. 2. 19. 16:08

2 22 ~ 2 25일지 후포항 일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울진 명품 대게, 붉은대게를 만나다

울진군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되는‘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울진의 명품 대게와 붉은대게를 즐기고 맛볼 수 있는 울진군의 대표 겨울 축제로 해마다 많은 사람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대게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게임에 승리하면 대게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대개 도적과의 전쟁’, 대게 빨리 먹기 대회인 빨리 내 입속으로 들어오게’,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대게 관련 상식 퀴즈 대게 찌면 몇 그램이게?’ 등의 레이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르게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되는 대게 할인이벤트’,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게 경에 체험’, 대게를 비롯한 울진의 수산물을 직접 손으로 잡을 수 있는 바다 보물 잡기 등을 통해 대게를 값싸게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요트 무료 승선 체험’, ‘문화콘서트’,‘게장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대게 플래시몹 등의‘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과 월송큰줄당기기’, ‘게줄 당기기 등 울진의 전통을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울진군은 무엇보다 축제를 찾은 사람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통통제 및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준비에도 철저히 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군과 주민들이 함께 준비한 화합의 축제라며 재밌게, 즐겁게,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였으니 많은 분이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