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액션그룹(1,2기) 협약식 및 회계교육 진행

수도일보 2024. 2. 13. 15:31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상호협력 협약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과 울릉군 내 액션그룹(1,2) 11개 팀이 지난 1 30일 울릉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추진단과 액션그룹은 사업의 추진 방법 사업비 집행과 정산 및 관리 필수 이행 조건 등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마련하게 된다.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에 산재한 유무형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한 특화산업 육성, 공동체 활성화 등으로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 민간 활동가 등 지역의 인적자원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액션그룹은 사업의 핵심 주체로 동일한 목표를 가진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단체(공동체, 협동조합, 법인 등)로 지역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조직이다.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2024년에 진행되는 액션그룹 역량강화 및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액션그룹별 맞춤형 교육과 창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액션그룹 발굴을 위한 기초교육 아카데미 운영, 산지 교류 등 다양한 방편으로 액션그룹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수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울릉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액션그룹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발굴되고 양성된 액션그룹이 향후 울룽군 농촌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농산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중심이 되는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