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가정의 달 축제 ‘패밀리 인천’서 확인 하세요"

수도일보 2024. 4. 28. 14:07

인천시, 100여개 축제·행사 다양한 행사
아이·부모·어르신 등 구성원별 맞춤 이벤트
10개 군·구 및 가족센터, 27 ~ 5 30

인천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00여개의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마련하고 가족들을 기다린다.

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유아·어린이·청소년·부모·한부모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과 가족 형태를 고려한 기념식, 캠페인, 축제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군·구 및 가족센터에서는 가족여행, 요리 교실, 공연, 놀이 체험 등 100여개의 크고 작은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가족의 형태와 기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가족센터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가족복지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가족 상담(부부, 자녀 등),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0개 군·구 및 가족센터는 요리, 놀이 등 각종 체험 교실, 이벤트, 가정방문 봉사, 공연 관람, 가족여행 등 100여 가지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 및 개별 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상세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창에서 패밀리 인천을 검색하면 인천시 산하 모든 군·구 가족센터가 연계돼 더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알콩달콩 가족캠프, 희망 꿈나무 심기

 

희망 꿈나무 심기한부모 가족캠프가 내달 3~ 412일 일정으로 영흥도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계양구가족센터가 주관하며 한부모가족 70여 명(24가구)이 참여한다.

행사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꿈을 응원하기 위한 나무 심기 행사와 영흥발전소 에너지파크 견학에 이어 가족 간 화합 및 소통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커피박 공예, 낚시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02번째 어린이날 기념행사

 

102번째 어린이날 기념행사, ‘꿈꾸는 어린이, 함께 자라나는 인천을 주제로 어린이날인 5일 문학경기장 동문 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어린이 합창단, 태권 퍼포먼스, 마술·버블쇼 등의 공연 프로그램과 인천시 마스코트, 키다리 삐에로 순회 퍼포먼스 등의 이벤트, 플레이존·로봇공연·코딩·인공지능(AI) 체험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놀이시설과 포토존, 드림존과 안전존, 푸드트럭과 간식부스 등도 마련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 목적지로 안성맞춤이다.

 

부모님 손잡고 나들이 오세요

 

8일 노인종합문화회관에선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기념행사로 샌드아트 공연, 유공자 표창, 초청 가수 및 난타 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이 마련돼 있으며, 부대행사로 무료 건강검진, 캐리커쳐·캘리그라피 나눔행사,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 등이 예정돼 있다.

올웨이즈(Always) 청춘! 인생컷포토존에서는 가족 모두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남길 수 있다.

 

청소년 꿈과 끼맘껏 발산해요

 

11일 인천시청 본관과 애뜰광장에서는 청소년 정책참여한마당이 열린다.

오전 10‘2024 유스(Youth)·학부모봉사단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인천시 청소년동아리연합축제가 개최돼 오렌지존, 블루존, 그린존으로 나뉜 축제 부스 38개가 운영된다. 청소년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은 청소년축제인 정책참여한마당에 함께 참여해 자녀들의 꿈과 끼에 알아보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오후 진행되는 인천시 청소년정책참여한마당개회식에는 인천청소년대상 및 청소년 유공자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사람꿈터 "놀 권리를 지켜주세요"

 

2일부터 14일 사이엔 인천 곳곳의 아이사랑꿈터를 방문해 놀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천베이비&키즈페어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아이사랑꿈터는 16~19일까지 인천베이비&키즈페어’(송도 컨벤시아 1,2)에선 아동의 놀 권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이사랑꿈터 부스에 방문해 자녀들과 함께 어린 시절 추억의 놀이에 참여하고 기념품도 챙길 수 있다.

 

육아용품 나눠쓰기. 육아용품 공유한마당

 

18일 남동체육관 4번 게이트 일대와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교육장에서 육아용품 공유 한마당이 펼쳐진다.

영유아의 옷, 장난감 등 육아 관련 물품을 사고파는 50여개의 플리마켓 부스와 페이스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10여 개의 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우리가족 생생육아 사진공모 수상작 사진도 전시하며, 공유 한마당 참여 가족에게는 포토존 촬영 사진 인화 서비스(가족당 1)도 제공해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다.

도담도담 장난감월드에서는 사전예약자에게 나눔을 진행하고 남은 장난감은 참석 가족에게 현장에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족관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온기를 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고 모든 가족이 행복하도록 두텁고 촘촘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http://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