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보성군, ‘보성녹차’ 2024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수상

수도일보 2024. 4. 25. 15:16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지역명품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선정

보성군, ‘보성녹차’ 2024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수상_(왼쪽)한국소비자협회 이승남 고문,(오른쪽) 보성군 김철우 군수, 2024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지역브랜드부문에 '보성녹차' 대상 수상.

 

보성군은 보성녹차‘2024년 대한민국 명가 명품 대상지역명품브랜드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지난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보성녹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특산품으로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은 한국을 대표하고 시장을 선도하며 명성을 쌓은 제품에 대해 브랜드별 전략, 체계, 관리에 관한 전문가 경영 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등을 통해 선정된다.

 

보성녹차는 2002 농산물분야 지리적표시 제1호로 등록되어 차의 역사성과 품질 우수성을 공인받았다. 보성군은 2009년부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미국(USDA), 유럽(EU), 일본(JAS)에서 국제유기인증을 획득하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녹차와 연계한 기업유치, 주민소득 증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운영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산업 특구로 지정되어 2012, 2014, 2019년 국무총리 단체표창을 받았고, 2018년에는보성전통차농업시스템국가중요농업유산 제11호로 지정되어 역사성과 우수성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올해 싱가포르에 블렌딩 티 36,000, 아일랜드에 가루녹차 1.8톤을 수출한 바 있다.”라며 “10년이란 긴 세월 동안 명가명품으로 인정받은 보성녹차가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를 대표하는 명가명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경쟁력도 갖춰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5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보성다향대축제를 비롯해 보성군민의 날,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어린이날, 녹차마라톤대회, 전국요트대회 데일리 콘서트, 드론 라이트쇼 등을 통합하는 대축제의 장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http://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