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의정부시, 치매안심로봇 피오와 치매예방하세요!

수도일보 2022. 8. 22. 16:52
의정부시 송산 치매안심센터는 8월 10일부터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로봇 ‘피오’와 함께하는 인지재활 프로그램 ‘대나무숲에서 웃음꽃 피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송산 치매안심센터는 8월 10일부터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로봇 ‘피오’와 함께하는 인지재활 프로그램 ‘대나무숲에서 웃음꽃 피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피오는 아기 앵무새가 알에서 태어날 때부터 성년으로 자랄 때까지의 과정을 인지 중재 콘텐츠로 해 어르신들의 우울증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 높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미술, 언어,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해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경증 치매어르신은 치매안심로봇 피오 뿐만 아니라 현실인식훈련, 회상 치료, 인지자극 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어르신의 사회적 관계와 인지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치매안심로봇 피오는 귀여운 생김새와 재미있는 콘텐츠로 치매어르신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주민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즐기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