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경제

모노소프트, 공유창고 전문기업 알파박스와 무인 플랫폼 MOU 체결

수도일보 2023. 12. 28. 11:09

모노소프트, 다양한 업종에 특화된 AI통합 무인 솔루션 공급 중
이번 알파박스와의 MOU를 통해 다른 무인공유창고와의 차별적 우위 확보 가능
무인 공유창고 시장의 완전 무인화 가속화 선도할 예정

AI 통합 무인 솔루션 스타트업 모노소프트와 공유창고 전문기업 알파박스가 공유창고 전용 무인 플랫폼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노소프트는 AI 통합 무인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서실, 스터디카페 전용 플랫폼 개발을 필두로 공유창고, 파티룸, 연습실, 스크린골프 등 다양한 업종에 특화된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공유창고는 전용 플랫폼을 별도로 개발하여 여러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사와 함께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무인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모노소프트는 공유창고 업계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알파박스와 이번 무인 공유창고 전용 플랫폼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사물함을 기반으로 한 모노소프트의 무인 공유창고 전용 플랫폼이 다른 플랫폼과의 기술우위 및 차별성을 가지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알파박스와의 MOU는 추후 공급계약을 전제로 체결함으로써 무인 공유창고 시장에 완전 무인화 열풍을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노소프트 기업부설연구소장 전제혁은 아직은 스마트 사물함 기술 없이 유인 또는 반무인으로 운영하는 기업들이 많다 , ‘향후 스마트 사물함 기술 등 무인 기술들을 적용한 무인 공유창고 시장이 대세가 될 것이며, 모노소프트가 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노소프트는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 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