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정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성황리에 마쳐

수도일보 2023. 12. 11. 15:46

이재정 의원과 안양시·도의원 함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 설명
동료 의원들과 각계 인사 현장 참석...이재명 당대표 등 축전 보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재정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양시동안구을)이 지난 12 9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1,000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익표 원내대표를 비롯하여 백혜련, 박정, 이학영, 강득구, 민병덕, 김용민, 최혜영, 임오경 등이 참석하여 현장 축사를 했으며, 이재명 당대표와 이해찬 전 총리는 축전을 보내 의정보고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이재정 의원은 21대 국회에서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들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안양시·도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재정 의원은 지난 8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1기 신도시 특별법을 주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하여 큰 호응을 일으켰다. 전국 51 1기 신도시와 노후계획도시의 재탄생이라는 법안의 취지, 1기 신도시의 광역적 정비와 질서있고 체계적인 정비, 신속한 주거환경 개선, 미래도시 트랜드 반영이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안양시의 낡은 주거환경을 바꿀 수 있는 법안이 완성됐다며, 1기 신도시의 대표도시인 평촌에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의 주요 현안인 안양교도소 이전 사업과 동탄인덕원 건설사업 및 GTX-C 노선 건설사업 진행 경과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 의원은 지역의 주요 현안인 만큼 관계 기관들과 소통하여 사업을 진행시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끝으로 이 의원은 많은 주민들이 의정보고회에 참석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크게 키워주신 만큼 크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지역 현안 문제를 더 꼼꼼하게 챙기고, 21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www.soodo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