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달빛을 머금은 수장고에서 가을밤을 즐겨볼까?

수도일보 2023. 10. 25. 15:43

10 27~10 28 수장고 달빛 산책행사 개최

국립민속박물관은 2023 10 27일부터 10 28일까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개방형 수장고(이하 파주관)에서 <수장고 달빛 산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 년에 단 한 번 열리는 특별 행사로, 달빛을 머금은 고요한 수장고를 둘러보며 가을 달밤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달밤에 만나는 특별한 수장고
<수장고 달빛 산책>은 밤이 되어도 빛나는 개방형 수장고 속 소장품을 관찰하는 특별한 시간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여자들은 달밤의 수장고-고요한 수장고 산책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해설사와 함께 개방형 수장고를 색다른 시선으로 차근차근 둘러볼 수 있다. 또한 둥근 달을 주제로 한 달항아리 키링 만들기’, ‘달빛 무드등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달이 품은 고요함과 따뜻함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사전접수 및 현장접수) 더불어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달빛 그림자 탐험대체험은 수장고에 숨어 있는 소장품을 찾아 미션을 해결하는 자율 체험 활동으로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파주관 로비에 마련된 해시태그 사진기를 통해 관람 인증을 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도 있다.

파주관의 야외 마당에는 각종 공예품과 생활 소품을 만나볼 수 있는달빛 장터가 열리고, 그 가운데 마련한달빛 정원에서는 가을밤의 정취와 낭만을 가득 품은 조명으로 반짝이는 공간을 자유롭게 거닐 수 있다.

일반적으로 박물관의 수장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이 아니지만, 파주 개방형 수장고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수장고 달빛 산책> 행사에 참여하여 낮에만 방문할 수 있었던 개방형 수장고를 특별한 밤에 산책하는 경험과 함께, 밤에도 빛이 나는 아름다운 소장품을 감상하며 깊어가는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수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수도일보 www.sudoilbo.news